이 험난한 세상에서어어~

Package name does not correspond to the file path 오류 본문

Spring/error

Package name does not correspond to the file path 오류

토끼띠NJW 2023. 6. 29. 21:36

웹소설 연재 플랫폼의 페이지 디자인을 좀 바꿔보려고 하다가 갑자기 저 오류가 떴다.

 

아니, 10분 전까지만 해도 멀쩡하게 돌아가던 프로젝트가 왜 이러는데?

 

금방 해결할 수 있다는 마음 가짐으로 인터넷을 뒤지며 해결 방법을 하나씩 적용해줬지만, 2시간이 지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 이때 즈음 되니 식은땀이 나기 시작하면서 프로젝트 자체를 지워야 하나 섬뜩한 생각이 들었다. 어떻게 만들어온 프로젝트인데 고작 이거 때문에 지우다니.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어서 인텔리제이를 업데이트해보기도 했고 자바를 다시 설치해보기도 했으나 문제는 여전했다.

 

그러다가 우연히 본 해결 방법.

 

인텔리제이를 끄고 해당 프로젝트 폴더로 가서 .idea하고 .iml 파일을 삭제한 후 프로젝트를 다시 열어보라는 것이었다. 여기서 중요한 점!!!! .idea 폴더 뿐만 아니라 무조건 .iml 파일도 지워줘야 한다. 사실 .idea 폴더는 미리 지워봤는데 .iml 파일을 삭제하지 않아서 효과가 없었다.

 

그러나 iml 파일을 같이 지워주면 인텔리제이가 프로젝트를 다시 빌드하면서 문제가 해결된다. 대박. sdk가 없어서 찾아달라는 요청에는 알맞은 자바 버전을 맞춰주면 된다.

 

이렇게 하니까 잘 돌아간다.

결론

인텔리제이 자체에 문제가 생겼는데, 도저히 해결할 수 없으면 인텔리제이를 종료 후 .idea 파일과 .iml 파일을 삭제하자.

참고

그래서 .iml 파일이 도대체 뭘까 싶어서 찾아보니 Intelli J IDEA Module에 관해 기술한 파일이라고 한다. 그래서 해당 파일을 지우면 인텔리제이가 프로젝트를 새로 빌드하는 것이다.